최근에 많이 받았던 질문입니다. 이전 사업자가 사용했던 체크기를 다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.
체크기는 기계만 있다고 해서 사용가능한 것이 아닙니다. 기계보다 더 중요한 것이 관리 대리점의 전산 셑팅과 관리입니다.
체크기 회사는 전국에 12개 이상입니다. 그리고 각 회사별로 전국에 총판, 특판, 대리점들이 있습니다.
같은 기계라 하더라도 대리점이 다르기 때문에 관리코드도 달라집니다.
이전의 기계를 다시 활용하시려면 그 기계를 설치했던 대리점에 문의하셔서 명의변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.
명의변경을 할 경우 대리점마다 정책이 다릅니다.
이럴 때 확인하실 사항은 명의변경 비용과 월관리비를 받는지 않받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.
오히려 이전의 체크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신규로 설치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도 있습니다.
** 신용카드 체크기 상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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